본문 바로가기

명상스터디

명상스터디...399. 그런 저항 놓으면 고통이 거기 있도록 허용, 내면에서 고통이 미약하게 나마 분리되는 것 알아, 나와 고통 사이 공간 생겨, 내가 의식하며 기꺼이 고통 받는 다는 의미, 의식적으로 고통 때 육체의 통증은 내 안에 에고를 바르게 불태워, 에고는 저항으로 이루어졌기에, 극도의 장애도 마찬가지나의 고통을 신에게 바친다,는 표현의 의미

https://faqinlife.tistory.com/336

 

프로젝트, 금요일에 낯선 사람과 대화해보기...

금요일에 낯선사람과 대화해보기...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. Easy English is O.K! 본 프로젝트는 첨단의 정보통신과 초연결시대에 깊어가는 관계의 단절과 사람의 소외에 대한 시대 속 '틈'을 만들어

faqinlife.tistory.com

고요함의 지혜로 이어갑니다.

 

> 만성 육체 통증은 가장 엄한 스승,

저항은 아무런 소용 없다고 가르쳐

 

고통 받지 않으려는 마음은 정상,

그런 저항 놓으면 고통이 거기 있도록 허용,

내면에서 고통이 미약하게나마 분리되는 것 알아,

 

나와 고통 사이 공간 생겨,

내가 의식하며 기꺼이 고통 받는 다는 의미,

의식적으로 고통 때 육체의 통증은 내 안에 에고를 바르게 불태워,

에고는 저항으로 이루어졌기에,

극도의 장애도 마찬가지

나의 고통을 신에게 바친다,는 표현의 의미

 

내면에서 고통이 분리되는 것 알아

고통과의 사이에 공간생겨

의식하명 고통 수용하면 육체의 통증이 내안의 에고를 불태워

나의 고통을 신에게 바친다는 의미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