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명상스터디

명상스터디...391. 불행은 생각이 만든 나의 정체성, 이야기 필요로, 불행은 과거와 미래란 시간 필요로, 나의 불행에서 시간 제거하면, 이 순간의 그러함,만 남아, 그러함,은 무엇인가, 낙담, 성..

https://faqinlife.tistory.com/336

 

프로젝트, 금요일에 낯선 사람과 대화해보기...

금요일에 낯선사람과 대화해보기...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. Easy English is O.K! 본 프로젝트는 첨단의 정보통신과 초연결시대에 깊어가는 관계의 단절과 사람의 소외에 대한 시대 속 '틈'을 만들어

faqinlife.tistory.com

고요함의 지혜로 이어갑니다.

 

> 고통은 필요하기도, 필요하지 않기도 한 것

지금껏 고통 없었다면 나란 사람의 깊이 부족했을 듯,

겸손.자비도 없을 것,

고통은 에고의 단단한 껍질을 부숴,

어느 날 고통이 목적을 다하는 순간,

더 이상 필요 없다고 깨닫는 순간까지만 필요해

 

> 불행은 생각이 만든 나의 정체성,

이야기 필요로, 불행은 과거와 미래란 시간 필요로,

나의 불행에서 시간 제거하면, 이 순간의 그러함,만 남아

 

그러함,은 무엇인가,

낙담, 성마름, 긴장, 분노, 역겨움 느낀다는 것,

하지만 불행은 아니야, 개인적 문제도 아니야,

인간의 고통에 개인적인 것 없어,

몸 안 어디에서 느껴지는 강렬한 압박감과 에너지일 뿐,

그것이 나의 전념에 닿을 때 감정은 감정으로 남을 뿐,

생각으로 변해 현실에 대립하는 불행한 나를 만들지 않아

감정을 있는 그대로 허용할 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봐